맨처음 > 열린마당 > 일반자료실
 
글제목  드라마 식객 촬영지 정선‘운암정’ 궁중음식 전문점‘주목’ 첨부파일   없음
글쓴이   관리자 작성일자 2008-08-04
 
[정선]드라마 식객 촬영지 정선‘운암정’ 궁중음식 전문점‘주목’
      
 (  2008-8-4 기사 ) 
 ◇드라마 식객이 인기리에 방영중인 가운데 하이원리조트 내 드라마세트장 및 실제 음식점으로 운영될 운암정에서 막바지 스태프들의 드라마 촬영이 한창이다 
 
드라마 식객의 주요 촬영지인 운암정(雲岩亭)이 하이원리조트의 또다른 명소로 자리잡을지 주목된다. 

운암정은 드라마 식객의 주요 얼개중 하나로 조선시대 최고의 요리사인 대령숙수가 지은 음식점. 

하이원은 드라마제작사와의 협의를 통해 드라마 세트장으로 강원랜드호텔 옆 부지 4,260㎡에 건물을 신축, 촬영이 끝나면 이를 실제 한식 전문 음식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정원과 연못 장독대 주망동 사무동 숙수살림집 대문체 등 전통 기와집 방식으로 외형을 운치있게 짓고 내부는 현대건축 양식을 따랐다. 

100여개의 좌석이 마련된 규모다. 

연말쯤 정식으로 문을 열 운암정은 드라마 내용처럼 최고의 음식점답게 궁중 한정식을 토대로 고급·명품화를 추구한다는 계획이다. 

코스요리의 궁중음식 선정은 물론 수준높은 조리사, 음식재료 선정, 예약제 운영 등 고급화 차별화를 시도한다는 방침이다. 

하이원리조트 관계자는 “강원랜드호텔 및 콘도 내 동서양의 다양한 음식서비스 이외에 지근거리에 옛 운치를 담은 건물과 수준높은 한식 서비스로, 다양한 고객들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드라마의 해외 진출 등도 기대되는 파급효과”라고 했다.

정선=류재일기자cool@  
강원일보

 
 
이전글   카지노 지참금 상향 조정..반발
다음글   하이원CC ‘새단장’